하이브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주가를 확인 하다가 놀라운 상승이 눈에 띄어서 확인을 해보니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다는 뉴스가 나오더라구요 하이브는 이수만 sm 대주주가 보유한 지분 14.8%를 4천228억원에 인수한다고 공시를 했습니다.
현재 하이브 주가 상황입니다.
sm 주가와 하이브 주가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브가 최대주주에 오르면서 지배구조 변경에 따른 시너지 기대감이 주가 상승을 이꿀고 있습니다. 하이브 주가는 7.16%오른 상황이구요 sm주가는 전날보다 무료 14.11%나 올랐습니다. 장을 시작하고 계속 매수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이브가 sm 최대 주주에 오르면서 호재로 작용한것 같은데요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과 이수만 창업자는 미래사업을 위해서 함께 힘을 합치기로 했다는 공동성명서도 냈습니다. 케이팝의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기업이라는 공동의 비전 달성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이야기 하며 케이팝의 세계화라는 대업의 달성 과정에서 각자의 역량을 종합해서 강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최근에 이수만과 sm 뉴스가 계속 나오더니 오늘 이런 핫 뉴스가 터지다니~~~~무슨 일인가 알아보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sm 1대 주주인 이수만의 지분율은 18.46%라고 하는데요 하이브는 이번 거래로 단숨에 최대 주주에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가 지난 7일에 9.05%를 확보하는 유상증자를 골자로 sm과 손을 잡았다고 뉴스에 나왔는데요 이수만에 급 귀국을 하더니 하이브와 손을 잡은건가요???
하이브는 sm 소액 주주가 보유한 지분 공개매수에도 나선다고 합니다. 하이브는 세계적인 아이돌인 방탄소년단이 있구요 현재 뉴진스와 르세라핌등 인기 아이돌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m은 말할것도 없구요~~~동방신기와 슈퍼주니어 샤이니 엑소 등 경쟁력 있는 가수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회사라서 이번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 하이브 주가 와 sm주가도 엄청 들썩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가요계도 들썩이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하이브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공룡이 됐다고도 이야기 하고 기대를 하고 있는 분위기이기도 한데요 하이브와 sm 만남은 가요계 생태계 파괴자 조합이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하이브의 인수에 대해서 미래를 섣불리 예측하는건 어렵다고 말하고 있구요 경영권 분쟁이 격화되면 가장 피해를 보는것이 sm 아티스트가 될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일로 카카오가 어떤 대응을 할지도 지켜봐야 하는 신중하게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이브 주가 전망 2월 초에 목표주가가 23만원 이었는데요 매수를 강력하게 제안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도 저평가 되었다고 전문가들의 의견이 보이고 있는데요 지금 상황이라면 더욱더 매수를 제안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팝 시장 자체가 계속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하이브는 방탄 소년단이 없더라도 뉴진스 돌풍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밝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뉴진스 아니고도 세븐틴과 엔하이픈등도 계속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이브 주가 전망 알아보았는데요 sm 인수 이슈로 얼마나 더 상승세를 탈지는 모르겠지만 이 이슈 아니더라도 지금 상황이 긍정적이라서 저도 조금 유심히 보고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급하게 뛰어들기보다는 조금더 지켜봐야할지 미리 사둘것 하는 후회와 함께 고민을 좀 해야할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