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영유아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영유아는 접종을 시키고 싶지는 않은데요 그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으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상황에 따라 필요한 분들도 있으실 테니 알아볼게요.
백신 접종으로 떠들썩 했던게 작년 일인데요 현재는 조금 조용한것 같긴 합니다. 그냥 걸리고 약먹으면 되지 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도 많기도 하구요 그러나 백신 접종으로 큰 병을 조기에 아예 차단하자는 생각을 가진 분들도 많으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2023년 1월30일 이후로는 실내 마스크 착용 기준에 대해서도 권고로 변경이 되면서 굉장히 마스크에 대해서는 풀어져 있는 느낌입니다. 그런데 안하고 다니는 사람을 볼수가 없는 분위기???? ㅎㅎㅎ빼고 싶어도 눈치가 보이더라구요 ㅋㅋ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예약 대상자 알아보기
처음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상자는 60대 연령층이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50대 이상으로 확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면역력 저하자 그리고 감염 취약 시설 입원 또는 입소한 분들도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예약 대상자에 포함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본인이 여기에 해당하는지 꼭 알아보셔야 할것 같네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예약 방법은 당일 바로 접종을 원할 경우에는 잔여백신현황을 알아보고 접종을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접종 일정을 급하지 않게 잡고 싶으시다면 포털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다는점 알고 있으세요. 사실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떨어진건 사실인데요 반이상이 감염을 겪어서 백신을 꼭 맞아야돼??? 그런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신것 같네요.
영유아 코로나 백신 접종
얼마전 뉴스에서 영유아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영유아는 주사를 맞추는걸 꺼리는 분위기라서 쉽게 접종을 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영유아 접종 사전 예약만 하더라도 현저히 낮은 수준이라고 하니 분위기를 알수가 있죠???
영유아 코로나 백신 접종 종류는 어떤것을 사용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화이자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 품목허가 절차를 통해서 해당 백신의 안정성과 효과성을 확인하고 검증을 했다고 하구요 미국과 유럽의 의약품 규제기관에서도 허가와 승인을 했다고 해요 영유아 백신 접종은 총 3회에 걸쳐서 진행이 되고 8주 간격으로 실시를 한다고 합니다.
접종 대상은 만6개월에서 4세까지라고 하는데요 권고 대상을 살펴보면 만성 폐 질환이나 심장질환을 앓고 있다던지 면역이 저하되었다던지 골수나 조혈모세포를 이식받았다던지 다운 증후군과 중증 뇌성마비가 해당이 된다고 해요. 별도로 지정이 된 840개의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시행을 하고 상급종합병원 5개소와 종합병원 63개소에서 접종을 시행합니다.
의료기간에 연락을 하고 명단을 등록하면 당일에 접종을 할수가 있다고 하구요 사전 예약 접종은 2월20일부터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 보호자는 꼭 같이 가는거 아시죠???
성인도 백신 부작용을 걱정하는데 영유아도 사실 걱정을 안할수가 없습니다. 아직은 사망사례는 확인이 안된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걱정이 되는건 사실이지요 우리 나라 부모들이 적극적이지 않는것도 부작용 때문이 아닌가 쉽고 현재 코로나가 안정세에 들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접종률이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위험군의 경우는 감염되면 위험하니 권장을 하지 않나 싶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